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 > 전문센터 > 통증센터 > 소개

통증센터

선한병원통증센터

소개

통증센터에서는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온 몸에 발생하는 여러 가지 형태의 통증을 진단, 치료하고 예방합니다. 일반적인 통증은 물론 특히 여러 형태의 통증 중 다른 진료과에서의 치료에 반응하지 않거나 치료 자체를 시도하기 어려운 경우에도 통증센터에 방문하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통증을 단순히 어떤 질병의 증상으로 보지 않고, 하나의 질병으로 다루는 곳입니다. 임상소견, 이학적검사, 방사선검사, 임상병리 검사를 통하여 통증의 원인을 찾고 통증으로 야기되는 신경반사작용과 악순환을 차단하고, 말초신경과 중추신경 간에 발생하는 통증신호에 대한 과민반응을 해소하는데 치료의 초점을 두고, 신경치료를 치료의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통증이란?

현대의학은 놀라울 정도로 많은 발전을 하였지만, 우리 주위에는 아직도 많은 환자들이 고통에 시달리고 있으며, 어떻게 하면 좋을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우리 주위 환경이 긴장, 불안, 스트레스, 공해, 가정적 불화, 과도한 긴장, 갈등으로 인하여 건강했던 우리 몸의 기능이 약해지고 이상을 일으켜 여러 가지 질환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통증은 몸의 어딘가에 이상이 있음을 알려주는 인체의 경고신호입니다. 이 경고를 알아차려 빨리 치료해 주어야하는데, 치료가 적절히 되지 않고 통증이 만성화되면, 정상적인 치유능력을 방해하고, 주변의 신경, 근육, 혈관이 긴장, 수축되고 혈액순환에 장애가 생겨 다시 통증유발물질이 쌓이게 되는 악순환을 형성하는 신경계의 반사작용과 통증을 전달하는 신경계의 병적인 변화가 생깁니다. 이러한 병적인 변화는 급성통증이 단순히 연장된 것이 아니라 완전히 다른 질환이며, 병(病)입니다.

통증은 왜 적극적으로 치료되어야 하는가?

통증은 다양하고 복잡한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통증은 환자의 신체적, 사회적, 심리적 상태 등에 나쁜 영향을 주어 절망감, 대인관계의 장애 및 생산성의 감소뿐만 아니라 삶에 대한 의욕도 영향을 미쳐 삶의 질을 심각하게 떨어지게 합니다. 그러므로 통증은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치료하여 만성통증으로 이행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만성통증을 적극적으로 치료함으로써 통증을 감소시키고 통증으로 인한 고통을 줄여서 만성통증으로 인한 신체적, 정신적 장애를 예방 또는 최소화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PRINT